인권영화상영회

목록

58

,1/6페이지

  • 12세이상 관람가
    마지막 레슨
    상영날짜 : 2024-03-20, 11:40 ~ 13:25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파스칼 포자도 *영화 줄거리
  • 12세이상 관람가
    컴온 컴온
    상영날짜 : 2024-02-21, 11:40 ~ 13:29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마이크 밀스 *영화 줄거리 “와서 들어줘, 나의 슬픔!   와서 들려줘, 너의 기쁨!” 어린이의 삶과 미래에 대해 인터뷰하는 라디오 저널리스트 조니. 어머니의 죽음 이후 오랜 시간 등 돌리고 살던 여동생 비브의 부탁으로 육아 난이도 극상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9살 조카 제시를 돌보게 된다. 뜻하지 않게 즐거운 시간과 슬픔의 시간, 조용한 밤과 흥미로운 낮 시간을 함께하게 된 둘. 조니는 제시에게도 인터뷰를 시도하지만 도리어 질문 세례를 받고 마음 깊은 곳에 숨겨둔 과거를 꺼내게 되는데... 이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 어쩐지 우리, 진짜 가족이 된 것만 같다!
  • 12세이상 관람가
    클래스
    상영날짜 : 2024-01-17, 11:40 ~ 13:48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로랑 캉테 *영화 줄거리 “가르쳐봐야 알죠, 울화통 터지는 거” “배워보면 알죠, 말 뿐이라는거” 새학기가 시작되는 9월의 어느 중학교 교실. 프랑스어 선생님 마랭과 아이들은 설렘과 긴장을 안고 수업을 시작한다.  좀처럼 다루기 쉽지 않은 개성 넘치는 아이들과 이성적인 면과 감정적인 면을 동시에 가진 열혈 4년차 교사 마랭의 수업은 매 시간이 불꽃 튀는 작은 전쟁의 연속이다.  서로 간에 흥미로운 교감과 치열한 갈등이 오가는 동안, 자신의 마음을 조금씩 열어가는 마랭과 아이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지면서 이들은 숨겨왔던 진심을 들키게 되는데... (2008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 12세이상 관람가
    그랜토리노
    상영날짜 : 2023-12-21, 11:40 ~ 13:36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영화 줄거리 그의 위대한 선택이 세상을 울린다 자동차 공장에서 은퇴한 채 무료한 일상을 보내는 월트(클린트 이스트우드).  한국전 참전의 상처로 괴로워하는 남편의 참회를 바라던 아내의 유언에도 불구하고 참회할 것이 없다며 버틴다.  어느 날, 이웃집 소년 타오가 갱단의 협박으로 월트의 72년산 '그랜 토리노'를 훔치려 하고 뜻하지 않았던 이 만남으로 월트는 차고 속에 모셔두기만 했던 자신의 자동차 그랜 토리노처럼 전쟁 이후 닫아둔 자신의 진심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 12세이상 관람가
    덩케르크
    상영날짜 : 2023-11-16, 11:40 ~ 13:26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영화 줄거리 1940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덩케르크 해안에 고립된 40만여 명의 영국, 프랑스, 벨기에, 폴란드, 네덜란드 5개국 병력을 영국 본토로 탈출시키는 작전인 덩케르크 철수작전을 소재로 삼은 실화 영화.   "우린 끝까지 싸울 것이다" 살아남는 것이 승리다! 해변: 보이지 않는 적에게 포위된 채 어디서 총알이 날아올지 모르는 위기의 일주일 바다: 군인들의 탈출을 돕기 위해 배를 몰고 덩케르크로 항해하는 하루 하늘: 적의 전투기를 공격해 추락시키는 임무, 남은 연료로 비행이 가능한 한 시간 “우리는 해변에서 싸울 것이다. 우리는 상륙지에서 싸울 것이다. 우리는 들판에서 싸우고 시가에서도 싸울 것이다.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다”  
  • 12세이상 관람가
    내일을 위한 시간
    상영날짜 : 2023-10-19, 11:40 ~ 13:15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장 피에르 다르덴, 뤽 다르덴  *영화 줄거리 되찾을 수 있을까? 내 일(my job)을 위한 시간 내일(tomorrow)을 위한 시간 산드라는 우울증으로 오랜 병가를 쓰고 이제 막 복귀하려 하지만, 회사는 인력을 다시 충원할 계획이 없고 ‘산드라의 복귀’와 ‘보너스 1천유로’를 안건으로 내걸고 투표까지 진행한다.  회사 쪽의 압력으로 첫 번째 투표 결과가 ‘보너스’ 쪽으로 기울지만, 투표가 공정하지 않았다는 제보 덕분에 월요 아침 재투표가 결정된다. 일자리를 되찾고 싶은 산드라는 주말 동안 16명의 동료를 찾아가 설득하려 하지만 보너스를 포기하고 자신을 선택해 달라는 말은 어렵기만 하다.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긴 두 번의 낮과 한 번의 밤이 흐른다...
  • 12세이상 관람가
    십개월의 미래
    상영날짜 : 2023-09-21, 11:40 ~ 01:16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남궁선 *영화 줄거리 ˝나는 세상을 바꿀 프로그램 개발자, 29살 `최미래`  그런데 어느 날 이름 앞에 몇 글자가 더 붙었다. `최 악의 미래`로…˝  스물아홉 게임 개발자 미래는, 만성 숙취를 의심하다가 자신이 임신 10주라는 사실을 알고 당황한다.  남자친구 윤호와 등 떠밀리듯 결혼을 추진하고, 사장에게 배신감이 든다는 소리를 듣고 회사에서 잘리며, 새로 취업도 되지 않아 좌절하는 등... 미래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얼마나 출산에 비협조적인지 깨닫게 된다.
  • 12세이상 관람가
    프라미스드 랜드
    상영날짜 : 2023-08-17, 11:40 ~ 13:26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구스 반 산트 *영화 줄거리 성공을 눈앞에 둔 백전백승 협상전문가의 인생을 뒤흔든 마지막 선택!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 ‘글로벌’의 협상무패 기록을 가진 최연소 부사장 스티브는 뉴욕 본사 입성을 앞두고 동료 수 토마슨과 함께 천연가스 매장 지역인 맥킨리에 파견된다. 최근 경기 하락의 큰 영향을 받은 곳이기에 거액의 수익금을 제안하면 주민들의 동의를 쉽게 얻어낼 수 있을 거라 판단했지만, 존경 받는 교사 프랭크가 마을 전체에 채굴을 재고할 것을 요구하면서 일이 꼬이기 시작한다. 설상가상으로 환경운동가 더스틴이 천연가스채굴이 지역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며 주민들을 설득하기 시작하는데…  
  • 12세이상 관람가
    나의 특별한 형제
    상영날짜 : 2023-07-20, 11:40 ~ 13:34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육상효 *영화 줄거리 머리 좀 쓰는 형 x 몸 좀 쓰는 동생! 세상엔 이런 형제도 있다!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동생 없이는 아무 데도 못 가는 형 '세하'와, 뛰어난 수영실력을 갖췄지만 형 없이는 아무것도 못 하는 동생 '동구'는,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특별한 형제'다. 어느 날 형제의 보금자리 '책임의 집'을 운영하던 신부님이 돌아가시자 모든 지원금이 끊기게 되고, 각각 다른 장애를 가진 두 사람은 헤어질 위기에 처하고 만다. 세하는 '책임의 집'을 지키고 동구와 떨어지지 않기 위해 구청 수영장 알바생이자 취준생 '미현'을 수영코치로 영입하고, 동구를 수영대회에 출전시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한다. 헤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희망을 본 것도 잠시, 예상치 못한 인물이 형제 앞에 등장하면서 형제는 새로운 위기를 겪게 되는데...!
  • 12세이상 관람가
    나는 나를 해고 하지 않는다
    상영날짜 : 2023-06-15, 11:40 ~ 13:31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이태겸 *영화 줄거리 모르고 있었던, 몰라도 되는 줄 알았던 “우리 이야기”   7년간 근무했던 회사에서 지방의 하청 업체로 파견 명령을 받은 정은. 도착한 회사엔 자신을 반겨줄 사람도, 자리 잡고 일할 공간도, 아니 당장 맡아서 처리할 업무도 없다. 하청 사람들은 정은이 불편하고, 정은은 정은대로 현장 일이 낯설기만 하다. 그럼에도 정은은 1년을 버텨 본사로 돌아가려 한다. 하청의 막내는 혼자 애쓰는 정은에게 마음이 쓰이고, 결국엔 송전철탑에 오르는 법과 현장 일을 가르쳐 준다...
12345다음맨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