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영화상영회

목록

59

,2/6페이지

  • 12세이상 관람가
    나는 나를 해고 하지 않는다
    상영날짜 : 2023-06-15, 11:40 ~ 13:31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이태겸 *영화 줄거리 모르고 있었던, 몰라도 되는 줄 알았던 “우리 이야기”   7년간 근무했던 회사에서 지방의 하청 업체로 파견 명령을 받은 정은. 도착한 회사엔 자신을 반겨줄 사람도, 자리 잡고 일할 공간도, 아니 당장 맡아서 처리할 업무도 없다. 하청 사람들은 정은이 불편하고, 정은은 정은대로 현장 일이 낯설기만 하다. 그럼에도 정은은 1년을 버텨 본사로 돌아가려 한다. 하청의 막내는 혼자 애쓰는 정은에게 마음이 쓰이고, 결국엔 송전철탑에 오르는 법과 현장 일을 가르쳐 준다...
  • 12세이상 관람가
    왕십리 김종분
    상영날짜 : 2023-05-18, 11:40 ~ 13:22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김진열 *영화 줄거리 팔순 현역 노점상 김종분 씨의 50년 노점인생 만랩 스토리 슬픔은 까고, 기쁨은 나누고! 길 위에서 배운 삶을 세상과 나누다 50년 넘게 노점을 해온 팔순의 김종분.  왕십리역 11번 출구 터줏대감이자 현역이다.  자식 먹이고 입히고 공부시키려고 시작한 일인데, 자식 거둘 일 없어진 지금도 그곳을 지키고 있다. 30년 전 길 위에서 딸을 잃었지만, 더 많은 자식들을 얻었다.  종분 씨는 딸 잃은 길 위에서  옥수수를 삶고, 가래떡을 굽고, 깻잎을 갠다.  오늘을 산다.  
  • 12세이상 관람가
    벨파스트
    상영날짜 : 2023-04-20, 11:40 ~ 13:18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케네스 브래너 *영화 줄거리 “아무리 멀리 간다 해도 영원히 잊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맑은 날이면 골목에 나와 음악과 함께 춤을 추고 해질녘엔 큰 소리로 아이들을 불러 저녁을 먹는... 모두가 서로의 가족을 알고 아끼던 1969년의 벨파스트.  “정말... 벨파스트를 떠나야 하나요?”  종교 분쟁은 벨파스트 사람들을 불안과 공포에 빠뜨리고 가족과 짝사랑하는 소녀, 그리고 벨파스트의 골목이 전부였던 9살 버디의 세계는 흔들리기 시작한다.
  • 15세이상 관람가
    세자매
    상영날짜 : 2023-03-16, 11:40 ~ 13:35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이승원 *영화 줄거리 “언니가 늘 기도하는거 알지?”  완벽한 척하는 가식덩어리 둘째 ‘미연’ “내가 미안하다”  괜찮은 척하는 소심덩어리 첫째 ‘희숙’ “나는 쓰레기야”  안 취한 척하는 골칫덩어리 셋째 ‘미옥’   각자 아무렇지 않은 척 살아가던 세 자매는 아버지 생일을 맞아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이는데...  내 부모에게 진정한 사과를 받고 싶었던,  문제적 자매들이 폭발한다!
  • 12세이상 관람가
    아버지의 초상
    상영날짜 : 2023-02-16, 11:40 ~ 13:12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스테판 브리제 *영화 줄거리 비정한 시장 속에서 인간답게 살아가기 회사의 부당한 구조조정으로 인해 한순간에 실업자가 된 ‘티에리’. 그는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을 지켜야 하는 한 집안의 가장이다. 2년간의 구직활동 끝에 그는 대형마트의 보안요원으로 취직하게 되고, 매장 내 감시카메라를 통해 모든 사람을 감시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그러나 일자리를 얻은 기쁨도 잠시, 티에리는 예상하지 못했던 도덕적 딜레마와 마주하게 되는데… 과연 그는 이 모든 것을 버텨내고 소중한 가정을 지켜낼 수 있을까?
  • 12세이상 관람가
    미나리
    상영날짜 : 2023-01-19, 11:40 ~ 13:35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정이삭 *영화 줄거리 어느 한국 가족의 원더풀한 이야기 "미나리는 어디서든 잘 자라" 낯선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 가족들에게 뭔가 해내는 걸 보여주고 싶은 아빠 제이콥은 자신만의 농장을 가꾸기 시작하고 엄마 모니카도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가 함께 살기로 하고, 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그리고 미나리 씨를 담은 할머니가 도착한다. 의젓한 큰딸 앤과 장난꾸러기 막내아들 데이빗은 여느 그랜마같지 않은 할머니가 영 못마땅한데…  함께 있다면, 새로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하루하루 뿌리내리며 살아가는 어느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 12세이상 관람가
    더 파더
    상영날짜 : 2022-12-15, 11:40 ~ 13:17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플로리안 젤러 *영화 줄거리 “1인칭 시점으로 치매를 보다” 런던의 아파트에서 노후를 보내는 앤서니(앤서니 홉킨스)는 세 번째 간병인마저 내쫓고, 이로 인해 이웃에 살며 매일 그를 돌봐주러 오는 딸 앤(올리비아 콜맨)과 다툰다.  그는 혼자서도 잘 지낼 수 있다고 장담하면서 간병인을 거부하지만 딸은 곧 런던을 떠나 파리에서 살 예정이라며 그를 돌볼 네 번째 간병인을 구하겠다고 한다.  그런데 정작 앤은 파리로 떠나기는커녕 아버지를 혼자 둘 수 없어 집으로 모셔왔다고 한다.  모든 것이 혼란스럽기만 그 앞에 어느 날, 둘째딸 루시와 닮은 젊은 간병인 로라가 방문하고 그는 딸이 그의 집을 차지하기 위해 음모를 꾸민다고 의심하기 시작한다.
  • 15세이상 관람가
    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
    상영날짜 : 2022-11-17, 11:40 ~ 13:13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라울 펙 *영화 줄거리 “나는 검둥이가 아니라 사람입니다.” 차별과 혐오의 역사를 돌아보는 방대하고 집요한 모자이크 흑인민권운동가인 작가 제임스 볼드윈의 에세이 <리멤버 디스하우스>를 바탕으로 미국 흑인인권사에 대한 기억을 더듬는 다큐멘터리.  맬컴 엑스, 마틴 루터 킹, 메드가 에버스 등 흑인인권운동가들의 흔적과 인종차별의 역사가 사무엘 L. 잭슨의 목소리와 라울 펙 감독의 연출을 통해 생생하게 구현된다. 흑인민권시대에 대한 훌륭한 기록이자, 수십년이 지난 지금 우리에게 던지는 현재진행형의 질문이다.
  • 12세이상 관람가
    스틸라이프
    상영날짜 : 2022-10-20, 11:40 ~ 13:13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우베르토 파솔리니 *영화 줄거리 잊혀지는게 두려운가요? 제가 기억해 줄게요 홀로 죽음을 맞이한 사람들의 장례를 치르고, 지인들을 찾아 초대하는 직업을 가진 존 메이. 런던 케닝턴 구청 소속 22년차 공무원인 그의 주 업무는 잊혀진 의뢰인의 유품을 단서 삼아 아무도 듣지 못할 추도문을 작성하는 것이다. 매일 같은 옷을 입고, 같은 길로 출근하고, 같은 일을 반복하며 혼자 살던 그에게 어느 날 예상하지 못한 의뢰인이 나타난다. 존의 아파트 바로 맞은편에서 살던 ‘빌리 스토크’가 죽은 채 발견된 것. 같은 날 회사로부터 정리해고를 통보 받은 존은 자신의 마지막 의뢰인인 ‘빌리 스토크’를 위해, 처음으로 사무실에서 벗어나 전국을 돌아다니며 그의 삶을 뒤쫓기 시작한다. 비록 알코올중독자로 홀로 생을 마감했지만 풍부한 역사를 가졌던 빌리 스토크의 인생은 단조롭던 존의 일상에 변화를 가져오는데...
  • 전체관람가
    르 아브르
    상영날짜 : 2022-09-15, 11:40 ~ 13:13
    *상영장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도서관 내 영상실 (11층) *감독: 아키 카우리스마키 *영화 줄거리 조용한 항구도시에 찾아온 기적   프랑스 서북부의 항구도시 르 아브르. 젊은 시절 자유로운 보헤미안이었던 마르셀 막스는 이제 이곳에 정착하여 구두닦이 일을 하고 있다. 사랑하는 아내 아를레티와 친절한 이웃들에 둘러싸여 소박하지만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마르셀. 그러던 어느 날 아프리카에서 온 불법 난민 소년 이드리사를 숨겨주게 되고, 설상가상 아내가 병으로 쓰러진다. 소년을 쫓는 마을 경감 모네의 추적이 시시각각 조여오고 마침내 마르셀은 행동할 때가 왔음을 깨닫는데… 과연 마르셀은 무사히 소년과 아내를 지켜낼 수 있을까…  
12345다음맨뒤